한양대학교 ERICA는 2020학년도 들어서 장학제도를 개편하였다. 가장 대표적인 장학제도로 손꼽을 수 있는 건 기존의 레인보우 장학제도와 새롭게 마련된 ERICA ACE 장학제도. 어떤 조건을 충족시켜야 할까, 그리고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 한양대학교 ERICA를 더욱 빛나게 해줄 새로운 신입학 장학제도에 대해 알아보자.

레인보우 장학제도는 2013년부터 그동안 한양대학교 ERICA의 간판 장학제도로 자리매김해왔다. 레인보우 7개 학과(로봇공학과, 생명나노공학과, 보험계리학과, 광고홍보학과, 문화콘텐츠학과, 국방정보공학과, 분자생명과학과)를 알림은 물론 한양대학교 ERICA라는 브랜드를 알리는 데 큰 기여를 했다. 그러나 만족한다고 여기서 멈추어서는 안 될 일! 이제 ERICA는 레인보우 장학제도는 유지하되, 기존의 여러 장학제도들이 가진 장점을 흡수한 ‘ERICA ACE’라는 새로운 장학제도를 선보인다.

한양대학교 ERICA 주요 신입학 장학 혜택

위 표에서 알 수 있듯이 한양대학교 ERICA 주요 장학제도는 올해부터 레인보우 장학제도와 ERICA ACE 장학제도, 이렇게 두 가지 장학제도를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먼저 기존의 레인보우 장학제도는 개편되어 찾아왔다. 레인보우 장학 대상 7개 학과 중 국방정보공학과를 제외한 6개 학과는 수시 및 정시 정원 내 최초 합격자에 한하여 입학 첫 학기에 1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반면 국방정보공학과는 기존과 동일하게 합격자 전체에 4년간 군 가산 복무지원금을 지급한다.
신규 장학제도인 ERICA ACE는 모든 학과에 해당하는 장학제도이다. 4년간 등록금 전액을 지원하는데 수시모집의 경우 정원 내 최초 합격자 중 수능 등급 합이 일정 기준 이상을 충족하는 자를 대상으로 하며, 정시모집의 경우 정원 내 최초 합격자 중 수능 성적이 일정 기준 이상을 충족하는 자를 대상으로 한다. ERICA ACE 장학제도는 매년 높아지고 있는 한양대학교 ERICA 신입생들의 입학 점수를 고려하여 우수한 인재를 적극 응원하고 지원하기 위한 장학제도라고 할 수 있겠다.
2020학년도부터 한양대학교 ERICA에 입학하는 신입생들은 기존의 우수한 장학제도에 새롭게 개편된 레인보우 장학, 신설된 ERICA ACE 장학제도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어느덧 2020학년도 대입도 초반을 지나 중반으로 접어들었다. 처음의 마음가짐이 약간 나태해지지는 않았는지? 그렇다면 ERICA의 장학제도와 함께 캠퍼스에서 펼쳐질 여러분들의 파란 꿈을 상상하며 다시 학업의 고삐를 바짝 쥐여보는 건 어떨까. ERICA에는 여러분의 장밋빛 미래가 움트고 있으니 말이다. 이곳에서 그 미래를 두 손으로 꼭 쥐기만 하면 된다.

신입생을 위한 그 밖의 장학제도

Posted by hyueri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