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ICA는 전공알림단과 사랑한대를 운영하며 매년 학교를 알리는 데 힘쓰고 있다.
중고등학생들을 캠퍼스로 초대하거나, 직접 찾아가 ERICA의 매력을
소개함은 물론 입시설명회도 갖는다. 참여 학생들은 ERICA를 어떻게 생각할까?
사랑한대 강연 후 설문에는 근영여고・솔내고・우석고・완산고에서 총 114명 학생이
참여했고, 전공알림단 강연 후 설문에는 안산 선부고등학교 528명 학생이 참여했다.

hypassword02_01

hypassword02_02

5. 한양대학교 ERICA캠퍼스에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좋았던 점, 건의사항 등)

사랑한대 설문

1. “ERICA 칭찬해!” 유형
캠퍼스가 넓고 예뻐요. / 프라임 사업 내용이 정말 흥미로웠습니다. / 학생부종합전형에서 서류전형이 복잡하거나 어렵지 않아 좋았습니다. / 학교 근처에 지하철 노선이 있어서 좋습니다.

2. “사랑한대 칭찬해!” 유형
성적 때문에 고민했는데, 입시 전형 및 학교에 대해 친절히 알려주셔서 걱정이 조금 줄어든 것 같아요! 시간이 정말 빨리 갔어요. / 홍보와 설명을 능숙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시고 친절하고 재밌으셔서 좋았고, 좋은 추억을 얻은 것 같아 행복합니다. 한양대학교 ERICA캠퍼스 파이팅! / 설명을 너무 잘해주셔서 귀에 쏙쏙 박힙니다. / PPT 발표와 내용이 깔끔하고 명확해서 좋았어요. / 홍보 UCC가 매우 흥미롭고 재미있었어요. /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설명을 듣고 희망이 생겼어요. / 성적이 엄청 뛰어나진 않아서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었는데, 희망을 얻게 된 것 같아요!
사랑한대 홍보대사 분들 너무 예뻐요. / 홍보 오신 오빠들 잘생겼고, 언니들도 예뻤어요. / 다 너무 예쁘시고 잘생겼어요. 다음에 또 당첨되고 싶어요!

3. “건의합니다” 유형

국방정보공학과에 여자가 지원할 수 없다는 게 슬픕니다. 여자 지원이 가능했으면 좋겠어요. / 앞으로는 문·이과 구분해 설명하면 더 좋을 듯합니다. / 예체능과 학생들을 위한 별도의 조언이나 설명이 없어 아쉬웠습니다. 앞으로는 문이과뿐 아니라 예체능 학생들에 대한 배려도 부탁드립니다.

 

전공알림단 설문

1. “ERICA 칭찬해!”와 “입학을 희망해요” 유형

넓고 예쁜 캠퍼스 / 광고홍보학과에 관심이 생겼어요. /레인보우 학과가 인상적입니다. / 과가 정말 다양하고, 선배들과의 친목이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좋은 교수님들도 정말 많은 것 같아요. / 장학금 혜택과 레인보우 학과에 대해 알게 돼 좋습니다. / 장학금 제도를 자세히 알게 되어 좋아요. / 자신이 재미로 하는 것들이 성적으로 반영된다는 게 좋아요. / 가능성이 많아 보여요! / 학과 관련된 일을 하면서 돈을 벌 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 제 꿈이 로봇공학자인데 ERICA에는 로봇공학과가 있어서 좋아요. / 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니 좋습니다. / 현실적인 학교생활에 대해 들어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절 뽑아줬으면 좋겠습니다! / 저 좀… 데려가 주세요, 제발. 사랑해요. / 입학생 많이 뽑아주세요, 입학하고 싶어요. / 제가 곧 갈 테니 기다려주세요. / 제가 가고 싶습니다! / 제가 갈 테니 자리 하나 비워두세요. / 저 좀 뽑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전공알림단 칭찬해!” 유형

이번 수업으로 몰랐던 것도 알고, 선후배가 서로 존중하고 도와주는 것 같아서 좋습니다. / 자세하게 쉬운 소재로 설명해주셔서 좋았어요. /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설명을 잘 해주셨습니다. / 입학 가능한 내신 점수와 장학금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주어서 좋았습니다.

3. “건의합니다” 유형

학과에 대한 설명이 더 필요한 것 같습니다. / 학과 설명이 더 필요하고, 전망도 알려주었으면 좋겠어요. ERICA 자체에 대한 이야기가 너무 많습니다.

프리 컬리지에서 하는 ‘미니콤마’ 프로그램을 많이 했으면 좋겠습니다. / 심리학과나 상담학과 같은 학과들이 신설됐으면 좋겠습니다. / 산학 관련 업체가 더 늘어나서 취업이나 창업에 많은 도움이 된다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hyueri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