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erica_EriPost_02Open Campus ‘ERICA 새롭게 봄’ 행사 개최
4월 8일 재학생과 동문 가족이 함께하는 ‘ERICA 새롭게 봄’ 축제가 열렸다.

기획홍보처와 총학생회가 함께 준비한 이날 행사에는 재학생과 동문 약 450여 명이 참가해 아름다운 ERICA캠퍼스 교정에서 즐거운 봄 소풍을 즐겼다.

 


2017erica_EriPost_02LINC+ 사업 선정
한양대학교는 교육부의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 대상으로 최종 선정됐다. 한양대는 산학협력 고도화형에 선발된 전체 54개 대학 중 유일하게 서울과 ERICA 2개 캠퍼스가 모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에 따라 한양대는 앞으로 5년 동안 약 400억 원의 국고를 지원받는다.

대학원 페어한양대 대학원에서는 우수 인재 유치와 학부생 진로 탐색 기회 제공을 위해 2015학년도부터 대학원 페어를 개최하고 있다. ERICA는 지난 4월 26일 체육관에서 개최되었다. 총 34개 학과가 참여했고, 그 중 11개 학과가 56개의 연구실을 오픈해 랩 투어(Lab Tour)를 진행했다. 또, 학생회관 소극장에서는 김우승 부총장이 ‘ERICA의 과거, 현재, 미래’를 주제로 특별강연을 했다.


eri_Summer_16_05취업성공 공감콘서트 개최
5월 1일, 게스트하우스 3층 컨퍼런스홀에서 ‘제7회 선배와 함께하는 취업성공 공감 콘서트’가 개최되었다. 취업성공 공감 콘서트는 주요 기업/기관에 재직 중인 ERICA 졸업생 선배와의 만남을 통해 취업성공 비법을 나누고 관심 기업의 문화와 뒷이야기를 듣는 대화의 장이다. 이번 행사에는 분야별로 ▲금융 ▲재무/회계 ▲마케팅 ▲홍보 ▲조달/구매 ▲경영/기획 ▲국내/외 영업 ▲R&D ▲생산/관리 ▲인사/총무 ▲품질관리/보증 ▲설계 ▲IT ▲디자인 ▲환경안전 ▲복지 ▲행정 등 총 17가지 직무에 속한 54명의 선배가 후배들을 위해 취업 멘토로 참여했다.


eri_Summer_16_06한양대, 개교 78주년 기념식 개최
한양대는 지난 5월 17일 ERICA캠퍼스 본관에서 신용보증기금과 대학생 창업지원·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창업기업 지원 활성화와 우수인재 잡 매칭 확대, 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지원, 산·학·연 공동 연구 등을 위한 협력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신용보증기금은 수도권 소재 대학과는 처음으로 한양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eri_Summer_16_07한양대-신용보증기금 MOU 체결
한양대는 지난 5월 17일 ERICA캠퍼스 본관에서 신용보증기금과 대학생 창업지원·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창업기업 지원 활성화와 우수인재 잡 매칭 확대, 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지원, 산·학·연 공동 연구 등을 위한 협력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신용보증기금은 수도권 소재 대학과는 처음으로 한양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eri_Summer_16_08찾아가는 전공 설명회
교무처 학사팀은 5월 중 다양한 전공제도 이해를 돕기 위한 ‘찾아가는 전공 설명회’를 개최했다. 행사는 크게 ‘전공제도 설명회’와 ‘다중·융합전공 페어’로 구성되었으며, 처음으로 ‘찾아가는 학사행정 서비스’가 야외 부스에서 열렸다.설명회는 5월 10일과 11일에 총 2회 개최되었으며, 다중·융합전공 페어는 학생복지관 앞 민주광장에 설치된 2개의 천막에서 5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진행되었다.


eri_Summer_16_09

봉사한대 출범식
5월 24일(수) 학생회관 소극장에서 총장 및 교무위원과 총학생회장 및 봉사동아리 대표가 참여한 가운데 기존 ERICA 봉사활동을 아우르는 통합 사회봉사단 「봉사한대」 출범식이 열렸다. 이영무 총장은 교수·학생·직원이 소액모금과 기부로 어려운 학생들에 장학금을 마련해주는 ‘또래장학금’과 같이 창의적인 봉사활동과 모금을 통해 건학이념인 사랑의 실천을 구현해줄 것을 당부했다.

 


 

eri_Summer_16_10자랑스러운 한양 공대인상 수상 동문들, ERICA 한자공라운지 기증
ERICA 캠퍼스 공학대학에 ‘한자공라운지’가 개소했다. 한자공라운지는 한양대 공과대학에서 매년 수여하는 ‘자랑스러운 한양 공대인상’ 수상 동문 19명이 후배들을 위해 모금한 기부금으로 ERICA캠퍼스 공학대학에 조성되었다. 이날 개소한 한자공라운지는 오픈 스페이스형 PC실과 3개의 첨단 세미나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공사 중인 PC실과 CAD실을 포함하여 총 130평의 첨단 교육공간이 구축된다. 이 날 행사에는 ㈜삼신 회장 김종배 동문(기계 50) 외 9명의 동문이 참석했다.


eri_Summer_16_11행복기숙사 개관, 동문기업에서 이불 500채 기증
학생들의 주거 복지 향상을 위해 약 8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행복기숙사가 지난 31일 개관했다. 사업비 250여억 원이 투입된 기숙사는 지상 9층·18층 2개동으로 지어졌고 전체면적 1만 6235m² 규모의 건물로 총 396실에 788명을 수용하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이 기숙사에는 저소득층학생과 지방학생들이 우선 배정된다. 개관식에 앞서 동문기업 이브자리(대표 고춘홍·서강호)에서는 ‘사랑의 이불’ 500채를 기증했다


 

ERICA PEOPLE

 

eri_Summer_16_12_01주재범 교수
공학대학 생명나노공학과 주재범 교수 연구팀이 중국과학원 (Chinese Academy of Sciences) Lingxin Chen 교수 연구팀과 공동으로 정확한 암진단과 표적치료에 이용될 수 있는 진단프로브 개발에 관한 논문을 게재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생체내(In vivo) 고화질 광학영상을 토대로 의료영상기술에 활용될 수 있는 화학 및 나노 프로브의 개발과 의료진단분야로의 응용에 대하여 고찰하였다. 이 연구결과는 지난 3월 22일 세계 최저명 학술지 『Chemical Society Reviews』 온라인판으로 게재됐다.


2017erica_EriPost_10류근 교수
공학대학 기계공학과 류근 교수는 5월 24일 미국기계학회(A SME) 산하 국제가스터빈협회의 마이크로 터빈, 터보차저 및 소형터보 기계’ 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됐다. 국제가스터빈협회는 터보 기계 분야를 연구하는 학술단체로, 위원장 임기는 2년이다.

 


eri_Summer_16_14_01

서예슬 학우, 축제 벼룩시장 판매수익 기부
“학교서 얻은 이익 학우한테 돌려줘야죠”
서예슬(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14) 학우가 지난 축제 액세서리 판매 수익금 중 20만 원을 ‘또래 장학금’으로 학교에 기부했다. 서 학우는 ” 많지 않은 금액이지만 학교 축제에서 얻은 수익금인 만큼 동료 학생을 위해 쓰고 싶었다”고 말했다. 또래 장학금은 에리카 캠퍼스 학생들이 기부금을 내어 경제적으로 어려운 동료 학생을 돕는 제도로 1천 원, 2천 원 등 소액 기부도 가능하다. 학기별로 쌓인 모금액에 학교가 같은 금액을 학교가 추가로 지원해 모금액의 2배를 장학금으로 지급한다.

Posted by hyuerica